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삼계초등학교

검색열기

학교소식

꿈키움 인증 교육

메인페이지 학교소식꿈키움 인증 교육꿈키움 인증 교육

꿈키움 인증 교육

제 1 품 꿈과 희망을 가꾸는 독서 인증제 운영

학생들의 독서의욕을 높일 수 있도록 독서여건을 마련하고 학교와 가정에서 독서분위기를 조성하여 평생학습사회 대비교육으로 자기주도적 학습능력과 창의력을 기르며 고운 심성과 인격 함양을 위해 좋은 책 읽기를 생활화한다.

인증 방법

필독도서는 독후 활동 학습지의 개수, 권장도서는 도서 목록의 개수로 인증.

인증 단계

급수 독서량 (권)
1,2학년 3,4학년 5,6학년
1급 필독10권+ 선택60권 필독10권+ 선택50권 필독10권+ 선택40권
2급 필독10권+ 선택50권 필독10권+ 선택40권 필독10권+ 선택30권
3급 필독10권+ 선택40권 필독10권+ 선택30권 필독10권+ 선택20권
4급 필독10권+ 선택30권 필독10권+ 선택20권 필독10권+ 선택10권
5급 필독10권+ 선택20권 필독10권+ 선택10권 필독10권
필독 도서 목 록 ※ 학년에서 선정

제 2 품 나무와 풀꽃박사 인증제 운영

자연 체험 활동을 통해 자연을 폭넓게 이해하고 어렸을 때부터 사물을 자세히 관찰하는 안목을 길러 창의성과 생태적 감수성을 향상시킨다.

인증 방법

학년별로 지정한 교내의 나무와 풀꽃을 관찰하고 관찰 기록한 개수로 인증.

인증 단계

급수 개수(개)
1급 20
2급 17
3급 15
4급 10
5급 5
나무와
풀꽃
목록
나무(10개 선택) 풀꽃(10개 선택)
금송
목련
무궁화
벚나무
소나무
등나무
은행나무
단풍나무
동백나무
대추나무
월계수
금목서
블랙베리
무화과
돌단풍
모과나무
가시나무
산딸나무
가죽나무
매화나무
백송
남천
반송
오죽
먼나무
팔손이
은목서
나사백
구상나무
자귀나무
배롱나무
이팝나무
홍가시나무
누운향나무
황금공작편백
수국
연꽃
국화
창포
철쭉
수련
장미
꽃잔디
할미꽃
금낭화
부들
카라
구절초
물칸나
비비추
후리지아
패랭이꽃
물양귀비
물수세미
왕수선화
아주가
방송사니
마삭줄
석창포
아네모네
물수선화
당아욱
나리백합
맥문동
미니장미
무늬갈대
물달개비
고산풍로초
노랑어리연
분홍가고스

제 2 품 나무와 풀꽃박사 인증제 운영

자연 체험 활동을 통해 자연을 폭넓게 이해하고 어렸을 때부터 사물을 자세히 관찰 하는 안목을 길러 창의성과 생태적 감수성을 향상시킵니다.

인증 방법

학년별로 지정한 교내의 나무와 풀꽃을 관찰하고 관찰 기록한 개수로 인증

인증 단계

급수 개수(개)
1~2학년 3~4학년 5~6학년
1급 20 20 30
2급 17 17 27
3급 15 15 25
4급 10 10 20
5급 5 5 10
나무와
풀꽃
목 록
나무 풀꽃 나무 풀꽃 나무 풀꽃
금송
목련
무궁화
벚나무
소나무
등나무
은행나무
단풍나무
동백나무
대추나무
수국
연꽃
국화
창포
철쭉
수련
장미
꽃잔디
할미꽃
금낭화
월계수
금목서
블렉베리
무화과
돌단풍
모과나무
가시나무
산딸나무
가죽나무
매화나무(매실)
부들
카라
구절초
물칸나
비비추
후리지아
패랭이꽃
물양귀비
물수세미
왕수선화
백송,
남천 반송,
오죽 먼나무,
팔손이
은목서,
나사백
구상나무,
자귀나무
배롱나무,
이팝나무
홍가시나무
누운향나무
황금공작편백
아주가,
방송사니
마삭줄,
석창포
아네모네,
물수선화
당아욱,
나리백합
맥문동,
미니장미
무늬갈대,
물달개비
고산풍로초
노랑어리연
분홍가고스

제 3 품 밝고 맑은 리코더(실로폰) 연주 인증제 운영

악기 연주를 통하여 음악적 감수성을 계발하고 다양한 음악적 체험과 같이 연주하는 경험을 통해 함께 하는 즐거움을 느끼고 나아가 조화로운 인성을 함양한다.

인증 방법

학년별로 지정한 단계별 제재곡을 리코더(실로폰)로 능숙하게 연주할 수 있는 개수로 인증.

인증 단계

급수 제재곡 수 (곡)
1학년(실로폰) 2~6학년(2학년:실로폰,3~6학년:리코더)
1급 5 10
2급 4 8
3급 3 6
4급 2 4
5급 1 2
제 재 곡 목 록 ※ 학년에서 교과연계하여 선정

제 4 품 체력향상 줄넘기 인증제 운영

체육활동 체험 기회 확대를 통한 체육 친화적 여건조성과 체력증진 및 비만해소, 학생 스스로 체육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도전목표를 세워 성취감을 심어준다.

인증 방법

년별로 지정된 줄넘기 종목의 횟수로 인증(단, 이어서 하지 않고 종목별로 인증함).

인증 단계

급수 건강 줄넘기 종목
1학년 2학년 3~6학년
양발모아
뛰기
양발모아
뛰기
양발모아
뛰기
구보로
뛰기
가위바위보
뛰기
엇걸었다
풀어뛰기
2단
뛰기
1급 200회 300회 400회 80회 64회 20회 20회
2급 150회 200회 300회 60회 32회 10회 10회
3급 100회 150회 200회 40회 16회
4급 50회 100회 100회 20회
5급 30회 50회 50회 10회

제 5 품 생활 속 사자성어 인증제 운영

세계화 시대에 발맞춰 한자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가지게 하며 미래사회를 주도할 능력 있는 한국인 육성을 위하여 일상생활에 필요한 사자성어를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고 아울러 한자교육과 더불어 세계인으로서의 소양과 민주 시민으로서 인성을 기른다.

인증 방법

학년별로 지정된 사자성어의 음과 뜻을 읽고 그 의미를 바르게 이해하는 개수로 인증.

제 6 품 영어말하기 능력 인증제

학년의 수준에 맞는 영어 중요표현을 학습함으로 의사소통 중심의 실용영어 사용능력을 향상시키며, 원어민과 영어회화강사, 영어전담교사와의 실제 영어 사용을 통하여 학생들이 미래 국제화 사회에 적응할 수 있는 세계시민으로서의 자질을 함양한다.

인증 방법

학년별로 지정한 영어 문장을 능숙하게 말할 수 있는 개수로 인증.

인증 단계

급수 개수(개)
3~4학년 5~6학년
1급 40 80
2급 30~39 60~79
3급 20~29 40~59
4급 10~19 20~39
5급 10개 미만 20개 미만
영어 표현 목 록 ※ 교과와 연계한 급수 표현 제시

삼계초등 3학년 영어인증제 급수 문항

문장 Lesson 1~3 Lesson 4~6 Lesson 7~9 Lesson 10~12
1 Hello, I’m Tory.
안녕,나는 토리야.
Happy Birthday, Hana.
생일 축하해, 하나
It’s long.
그것은 깁니다.
What color is it?
그것은 무슨 색깔입니까?
2 Nice to meet you.
만나서 반가워
This is for you.
이건 너를 위한거야.
It’s short.
그것은 짧습니다.
It’s blue.
(red, yellow, green)
그것은 파랑색
(빨강,노랑,초록)색입니다.
3 Bye, Hana.
잘가, 하나
How many pigs?
돼지가 몇 마리인가요?
It’s big.
그것은 큽니다.
How old are you?
당신은 몇 살입니까?
4 What’s this?
이것은 무엇입니까?
Five pigs.
(다섯 마리입니다.)
one, two, three, four, five.
(하나,둘,셋,넷,다섯)
It’s small.
그것은 작습니다.
I’m ten years old. 10살입니다.
5 It’s a box.
그것은 상자입니다.
It’s cute. 귀여워. I like apples.
나는 사과를 좋아합니다.
Who’s she/he?
그녀/그는 누구입니까?
6 Touch here, please.
여기를 만져주세요
Do you have a ruler?
너는 자를 가지고 있니?
Do you like chicken?
너는 치킨을 좋아하니?
She’s my mom.
그녀는 나의 엄마입니다.
7 Stand up, please.
일어서 주세요.
Yes, I do./
No, I don’t.
(응./아니.)
Yes, I do./ No, I don’t.
(응,좋아해./
아니,좋아하지 않아.)
He’s my dad.
그는 나의 아빠입니다.
8 Sit down, please.
앉아 주세요.
I have a pencil.
I don’t have a pencil
나는 연필을 가지고 있어.
/가지고 있지 않아.
I can dance./ I can’t dance.
(나는 춤을 출 수 있어./
춤을 출 수 없어.)
She’s my sister.
그녀는 나의
여자형제입니다.
9 Come here, please.
여기로 오세요.
Is it a fish?
그것은 물고기입니까?
Can you swim?
너 수영할 수 있니?
He’s my brother.
그는 나의
남자형제입니다.
10 Thanks. Thank you.
고맙습니다.
Yes, it is./ No, it isn’t.
(예,물고기입니다
/아닙니다)
Yes, I can./No, I can’t.
(응, 할 수 있어/
할 수 없어)
He/She is tall.
그/그녀는
키가 큽니다.

삼계초등 4학년 영어인증제 급수 문항

문장 Lesson 1~3 Lesson 4~6 Lesson 7~9 Lesson 10~12
1 I’m Duri. What’s your name?
나는 두리야. 네 이름은 뭐니?
Don’t run, Kevin.
뛰지 마, Kevin.
What time is it there?
거기는 몇 시니?
I want a salad.
샐러드가 먹고 싶어.
2 My name is Coby.
내 이름은 Coby야.
Shh! Be quiet, please. 쉿! 조용히 해 줘. It’s four o’clock.
4시야.
Do you want noodles?
국수를 먹고 싶니?
3 Nice to meet you.
만나서 반가워.
I’m sorry, Coby.
미안해, Coby.
It’s time for lunch!
점심 먹을 시간이야!
Yes, I do. I like noodles.
응. 나는 국수를 좋아해.
4 Let’s play soccer.
축구 하자.
Where’s my watch?
내 손목시계가 어디에 있어요?
Can I play the piano?
제가 피아노를 연주해도 돼요?
Yes, I like Korean food very much.
응. 나는 한국 음식을 아주 좋아해.
5 Sounds good!
좋은 생각이야!
It’s on the table.
탁상 위에 있어요.
No, you can’t. Wait, please.
아니요. 기다려 주세요.
Jim, what are you doing there? Jim,
거기서 뭐 하고 있니?
6 Sorry, I can’t.
미안하지만, 안 되겠어.
Oh, here it is!
Thanks.
오, 여기 있네요! 고마워요.
Sure. Go ahead.
물론이지. 그렇게 하렴.
I’m washing my dog.
나는 내 개를 씻기고 있어.
7 Are you okay?
괜찮아?
Is this your pencil?
이건 너의 연필이니?
What do you do?
무슨 일을 하세요?
Can I help you?
내가 도와줘도 돼?
8 No. I’m very angry.
아니. 나는 정말 화가 나.
Yes, it’s mine.
응, 내 것이야.
I’m a nurse.
저는 간호사입니다.
What day is it today?
오늘이 무슨 요일이지?
9 Oh, I’m tired. 아,
나는 피곤해.
No, it’s not mine.
아니, 내 것이 아니야.
Are you a pilot, too?
당신도 조종사입니까?
It’s Thursday.
목요일이야.
10 I’m hungry.
나는 배고파.
My cap is black.
내 모자는 검은색이야.
No, I’m not. I’m a police officer.
아니요. 저는 경찰관 입니다.
Great! I have a soccer game today.
신이 난다!
나는 오늘 축구 시합이 있어.

삼계초등 5학년 영어인증제 급수 문항

문장 Lesson 1~3 Lesson 4~6 Lesson 7~9 Lesson 10~12
1 Where are you from?
너는 어디 출신이니?
May I take a picture here?
여기서 사진 찍어도 되나요?
What will you do this summer?
이번 여름에 뭐 할 거니?
Look! They're cleaning the park.
봐, 그들이 공원을 청소하고 있어.
2 I’m from Canada.
나는 캐나다 출신이야.
Yes, you may.
예, 그러셔도 됩니다.
I’ll visit my grandparents.
나는 조부모님 댁에 갈 거야.
There’s a bed.
침대가 있어.
3 How’s it going?
어떻게 지내니?
No, you may not.
아니요, 안됩니다.
I'll learn Chinese. How about you?
중국어를 배울 거야. 너는 어때?
We can do many things on this farm.
우린 이 농장에서 많은 것을 할 수 있어.
4 I’m okay, thanks.
잘 지내, 고마워.
Don't move, please.
움직이지 마세요.
I'll read many books at home.
나는 집에서 많은 책을 읽을 거야.
I want to clean the wall.
나는 벽 청소를 하고 싶어.
5 This is my friend.
이 얘는 내 친구야.
May I have one more piece of paper?
제가 종이 한 장 더 가질 수 있을까요?
Sounds great.
그거 멋진데.
Do you want to plant flowers?
꽃을 심고 싶니?
6 Nice to meet you.
만나서 반가워.
Of course. Here you are.
물론이죠. 여기 있어요.
Have a good time. 좋
은 시간 보내.
It looks easy and fun.
그건 쉽고 재미있어 보여.
7 Can you play table tennis well?
탁구 잘 하니?
Now, let's make trees.
자, 이제 나무를 만들자.
You, too.
너도 좋은 시간 보내.
What’s your favorite subject?
네가 가장 좋아하는 과목은 뭐니?
8 Look over there!
저기 좀 봐.
Whose cap is this?
이건 누구의 모자니?
How was your vacation?
방학은 어땠니?
My favorite subject is science.
내가 가장 좋아하는 과목은 과학이야.
9 What are these? 이것들은 무엇이니? It is Tom’s. 탐의 것이야. It was good. 좋았어. I like reading science books.나는 과학책을 읽는 것을 좋아해.
10 They are piggy banks.
그것들은 저금통이야.
Is this Kate’s airplane?
이건 케이트의 비행기니?
I went camping with my family.
나는 가족들과 캠핑을 갔어.
What are you doing, Lily?
뭐 하고 있니, 릴리?
11 They are Korean fans.
그것들은 한국 부채야.
No, that is my airplane.
아니, 저것은 내 비행기야.
Cool! Did you learn Hangeul?
멋져! 한글을 배웠니?
I'm studying math.
난 수학공부를 하는 중이야.
12 Oh, I see.
오, 알겠어.
Look, here's a blue cap.
봐, 여기 파란 모자가 있어.
Did you wear a hanbok?
한복 입었니?
Here you are. Try it like this.
여기 있어. 이렇게 먹어봐.
13 This is my room.
여긴 내 방이야.
Is this yours? 이것은 너의 것이니? No, I didn’t.
아니, 그러지 않았어.
Welcome to the future house.
미래의 집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14 Wow, you have many books.
와! 많은 책을 가지고 있구나.
No, it's not mine.
아니, 그건 내 것이 아니야.
I wrote my name in Korean.
나는 한글로 내 이름을 썼어.
I want to pick up cans and bottles.
난 캔과 병을 줍고 싶어.
15 Where is the museum?
박물관이 어디 있나요?
They look delicious.
그것들은 맛있어 보여.
Hello?
Can I speak to Jinu, please?
여보세요?
진우와 통화할 수 있을까요?
What a nice house!
정말 멋진 집이구나!
16 It is next to the library.
도서관 옆에 있어요.
Please go ahead.
어서 드세요.
Speaking.
전데요.
This is the living room.
이건 거실이야.
17 Where is the park? 공원이 어디 있나요? Help yourself.
마음껏 드세요.
Hi, Mike. This is Jinu.
안녕, 마이크. 난 진우야.
There's a sofa and a TV.
소파와 텔레비전이 있어.
18 It is behind the school.
학교 뒤에 있어요.
Do you want some more?
조금 더 드실래요?
Sorry, she's not at home.
미안한데, 집에 없단다.
There's a stove and a sink.
가스레인지와 싱크대가 있어.
19 Thank you very much.
정말 고마워.
Yes, please
네, 조금 더 먹을래요.
I'll call her later. Bye.
제가 나중에 전화 할께요. 안녕히 계세요.
They are seven thousand won.
7000원입니다.
20 No problem.
천만에요.
No, thanks.
아니요, 고맙지만 괜찮아요.
How about at ten?
10시는 어때요?
What a surprise!
정말 놀랍구나!

삼계초등 6학년 영어인증제 급수 문항

문장 Lesson 1~3 Lesson 4~6 Lesson 7~9 Lesson 10~12
1 What grade are you in?
너는 몇 학년이니?
January, February, March, April, May, June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Can you come to our music concert?
우리 음악회에 올 수 있겠니?
I think it’s easy.
내 생각에 그건 쉬워.
2 first, second, third, fourth fifth, sixth
첫 번째, 두 번째, 세 번째, 네 번째, 다섯 번째, 여섯 번째
July, August, September, October, November, December
7월,8월,9월,10월,11월,12월
Can you come to my pajama party?
내 잠옷 파티에 올 수 있겠니?
I think It’s difficult.
내 생각에 그건 어려워.
3 I’m in the sixth grade.
저는 6학년입니다.
When is your birthday?
네 생일은 언제니?
Sorry, but I have a guitar lesson.
미안해, 기타 레슨이 있어.
It looks boring.
그건 지루해 보여.
4 I’m in the sixth grade, class two.
저는 6학년 2반입니다.
It’s on January 14th.
1월 14일이야.
Sorry, but I have an English class.
미안해, 영어 수업이 있어.
What do you think?
너는 어떻게 생각하니?
5 How do you spell your name?
이름의 철자가 어떻게 됩니까?
seventh, eighth, ninth, tenth, eleventh, twelfth
일곱 번째,여덟 번째,아홉 번째 열 번째,열한 번째,열두 번째
Can I speak to Sora, please?
소라와 통화할 수 있을까요?
I think so.
나도 그렇게 생각해.
6 Can I join this science club?
이 과학 동아리에 가입할 수 있을까요?
thirteenth, fourteenth, fifteenth, sixteenth, seventeenth,
열세 번째,열네 번째,열다섯 번째 열여섯 번째, 열일곱 번째
Just a moment, please.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I don’t think so.
나는 그렇게 생각 안 해.
7 What’s the matter?
어디가 아프니?
eighteenth, nineteenth, twentieth, thirtieth
열여덟 번째, 열아홉 번째 스무 번째, 서른 번째
What are you going to do tomorrow?
내일 뭐 할 거니?
Who invented Hangeul?
누가 한글을 발명했지?
8 I have a headache.
머리가 아파요.
What does he look like?
그는 어떻게 생겼니?
I’m going to ride my bike.
자전거를 탈거야.
King Sejong did.
세종대왕이 했어.
9 I have a stomachache.
배가 아파요.
She has short curly hair.
그녀는 짧은 곱슬머리를 하고 있어.
I’m going to meet my friends.
친구들을 만날 거야.
Who drew this picture?
누가 이 그림을 그렸지?
10 I have a fever.
열이 있어요.
He has big blue eyes.
그의 눈은 크고 파란 색이야.
I’m going to visit my grandparents.
할아버지, 할머니를 찾아 뵐거야.
Picasso did.
피카소가 했어.
11 I have a runny nose.
콧물이 나요.
She is tall and has long straight hair.
그녀는 키가 크고 긴 생머리를 하고 있어.
I’m going to watch a baseball game.
야구경기를 볼 거야.
Did you say Picasso?
피카소라고 말했니?
12 Take this medicine. 이 약을 먹어. He is short and has short brown hair. 그는 키가 작고 짧은 갈색 머리를 하고 있어. We are going to play soccer. 우리는 축구를 할 거야. She was a great painter. 그녀는 위대한 화가였다.
13 Get some rest and go to bed early.
휴식을 좀 취하고 일찍 잠자리에 들도록 해.
She has long black hair and is wearing blue jeans.
그녀는 긴 까만 머리를 하고 청바지를 입고 있어.
She is going to read books.
그녀는 책을 읽을 거야.
I’m stronger than you.
내가 너보다 힘이 세.
14 Don’t go outside today. 오늘은 밖에 나가지 마. Where is the toy museum? 장난감 박물관이 어디예요? How often do you exercise? 운동을 얼마나 자주 하니? I’m shorter than my younger sister. 내가 내 여동생보다 키 작아.
15 Let’s go to see a doctor.
의사에게 가보자.
Go straight and turn right at the corner.
쭉 직진한 뒤에 모퉁이에서 오른쪽으로 꺾으세요.
How often do you take a shower?
샤워를 얼마나 자주 하니?
Jack is taller than Paul.
잭이 폴보다 키 커.
16 Why are you happy?
왜 행복해 하고 있니?
Go straight two blocks and turn left at the school.
두 블록 쭉 직진한 뒤에 학교에서 왼쪽으로 꺾으세요.
Once a day.
하루에 한 번.
My English teacher is more beautiful than her.
우리 영어선생님이 그녀보다 더 아름다워.
17 Why are you worried?
왜 걱정하고 있니?
It’s next to the bank.
은행 옆에 있어요.
twice a month.
한 달에 두 번.
Chimpanzees are bigger than monkeys.
침팬지가 원숭이보다 덩치가 커.
18 Why are you scared?
왜 무서워하고 있니?
It’s in front of the post office.
우체국 앞에 있어요.
You should brush your teeth more often.
이를 좀 더 자주 닦아야 해.
Ostriches are faster than lions.
타조가 사자보다 빨라.
19 Because I can’t find my cat.
왜냐하면 내 고양이를 찾을 수 없기 때문이야.
It’s behind the library.
도서관 뒤에 있어요.
You should wash your hands more often.
손을 좀 더 자주 씻어야해.
Chimpanzees don’t have tails.
침팬지는 꼬리가없어.
20 Because I have a math test.
왜냐하면
수학시험이 있기 때문이야.
It’s on your left.
네 왼쪽에 있어.
Five students exercise four times a week.
다섯 명의 학생들은 일주일에 네 번 운동을 한다.
That’s right./That’s not right.
그건 맞아./그
건 맞지 않아.

퀵메뉴